Martin`s Work

[Chrome Inspect] 크롬 인스펙터 사용하기 본문

ETC

[Chrome Inspect] 크롬 인스펙터 사용하기

Martin`s Work 2017. 2. 22. 13:38

Chrome inspect란 ?

안드로이드 개발시 웹디버깅을 편리하게 해주는 개발자 도구으로 어플 같은 경우에도 소스 보며 디버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
준비 단계( SDK 및 USB통합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임을 가정)


1. 모바일 디바이스(안드로이드)에 크롬을 설치합니다. 


2. 사용하려는 PC에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한다. 


( 삼성인 경우, 다음의 URL에서 다운 가능)

http://local.sec.samsung.com/comLocal/support/down/kies_main.do?kind=usb


3. 자신의 버전에 맞는 SDK 설치


(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통합으로 받아도 되고, 별도로 받아도 되지만 찾기가 힘들어서 SDK만 받을 수 있는 URL을 공유합니다. 문제시,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.)

http://filehippo.com/download_android_sdk/


4. SDK 설치 시작하기



SDK를 다운 받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. 계속해서 NEXT 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며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치가 완료 된다.



SDK Manager를 실행시키면 필요한 기능들을 선택해서 다운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.



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것과 추가로 디버깅하고자 하는 Android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.


5. 크롬 인스팩터 실행하기


이제 URL에 chrome://inspect 쳐서 들어가면 현재 PC에 연결된 화면의 소스를 디버깅할 수 있다.



** 혹여나 안될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adb를 설치해서 하면 된다.



Minimal ADB를 설치한후 실행을 하면 DOS 창이 뜬다. 



DOS창에 adb devices를 치면 현재 연결된 디바이스 정보가 나오면 연결이 성공되었다라는 메세지가 뜬다.  그 후에 다시 chrome://inspect를 들어가면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다.

'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에디터연동]Firefox 에디터를 Editplus와 연동시키기  (1) 2017.03.21
유투브 연동 옵션들  (0) 2017.02.03
Comments